- onMouseEnter
마우스커서를 위에 갖다대면 실행된다. - onMouseExit
마우스커서를 올렸다가 다른 곳으로 가져가면 실행된다.
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설정해놓은 상태에서 그 콜라이더에 마우스 커서가 닿았느냐 아니냐가 판단 기준이다.
문제는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의 콜라이더가 겹쳐있는 경우 겹쳐진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하나의 오브젝트에서만 onMouseEnter 함수가 실행되는 듯하다. 아마도 (레이어가)앞쪽에 있는 녀석에 대해서만 실행되는 듯하다.
'C# & 유니티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캐릭터가 물건 들어올리는 기능 구현 (0) | 2023.07.06 |
---|---|
유니티 프로젝트 실행이 안 될 때 (0) | 2023.04.08 |
유니티 스크립트 오류 (0) | 2023.04.08 |
댓글